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맥북 내장 카메라를 활용하는 여러가지 방법

by 애플좋아 2022. 9. 7.

맥북을 구매하고 전면에 있는 카메라를 어떻게 활용할지 모르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맥북 전면 카메라는 생각보다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사진을 찍거나 동영상을 찍고, 방송이나 영상통화가 가능한데요.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북 기본 내장 프로그램으로 내장 카메라 활용하는 방법

 

1. 맥북 포토부스(Photo Booth)로 사진 찍기

 

맥북에는 사진을 찍을 때 이용할 수 있는 기본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포토부스(Photo Booth)라는 어플인데요. 기본적인 스틸 사진을 찍을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한 자기 모습을 촬영하는 데에 사용이 됩니다. "효과" 기능을 통해서 재밌는 효과가 적용된 사진을 찍을 수도 있기 때문에 "간단한" 사진을 촬영하기에는 제격이죠.

 

포토부스-실행-화면-캡처본
포토부스 실행 장면

 

2. 맥북 퀵타임 플레이어(Quilcktime Player)로 동영상 찍기

 

퀵타임 플레이어는 보통 동영상 플레이어로 생각하실 텐데요. 퀵타임 플레이어에는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퀵타임 플레이어 메뉴에서 동영상 녹화 버튼을 누른 후 녹화를 하면 되는데요. 녹화되는 음성 소스를 맥북 내장 마이크 외의 다른 마이크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음성을 녹음하는 데에도 활용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퀵타임-플레이어-설정-화면-캡처본
퀵타임 플레이어 동영상 녹화 방법

 

3. 페이스타임(FaceTime)으로 화상 통화 하기

 

아이폰에 내장되어 있는 화상 통화 어플인 페이스타임은 맥북에도 내장이 되어 있습니다. 아이폰으로 화상 통화를 하는 상태를 맥북으로 바로 옮겨와서 통화가 가능하죠. 물론 맥북 페이스타임 어플을 통해 화상 통화를 걸거나 받을 수 있으니 잘 활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맥북(애플 실리콘) 지원 타사 프로그램 활용하는 방법

 

위에 설명해 드린 방법들은 맥북에 내장이 된 프로그램으로 카메라를 사용하는 방법이었는데요. 생각보다 제한적인 활용도에 아쉬움이 있으셨을 겁니다. 하지만 맥북 내장 카메라를 활용할 수 있는 다른 프로그램들도 있는데요. 최근 온라인 강의가 활성화되면서 사용되고 있는 줌(ZOOM)이라던가 구글의 화상 회의 프로그램인 밋(Meet)등도 맥북 내장 카메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OBS-프로그램-실행-화면-캡처
OBS 실행 화면

 

그리고 동영상 녹화는 물론이고 간단한 인터넷 방송까지 가능한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바로 무료 프로그램인 OBS(Open Broadcaster Software)입니다. 게임 방송이나 인터넷 방송을 할 때 활용이 많이 되는 프로그램인데요. 자신이 원하는 화질과 설정에 따라 송출하는 동영상의 질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무료라는 점도 인기의 비결이고요.

댓글